Fête de la musique en Corée 2008




Fête de la musique Séoul 2008

제 1 회 반포 서래 한불 음악 축제


매년 6월21일 프랑스 전국에서 밤새도록 열리는 “음악 축제” (fête de la musique)를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함께 즐기게 되었습니다.

1982년에 시작된 프랑스의 “음악 축제”는 프랑스인이라면 누구나 즐기는 아름다운 축제입니다. 전문적인 음악가가 아니라도 자신만의 색깔을 지닌 음악을 연주하고, 이들의 열정을 아껴주는 사람들이 함께 음악을 사랑하며 감상하는 이 날의 축제는 프랑스인은 물론 세계의 많은 관광객들도 함께 하는 추억의 자리입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4동의 서래마을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프랑스인들이 거주하고 있는 곳으로, 프랑스 국기를 본따 만든 보도블록과 프랑스어로 적힌 이정표, 레스토랑의 간판 등 이국적인 풍경을 지닌 곳입니다. 서래마을 자체가 완만한 언덕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의 몽마르뜨 언덕’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최근에 문을 연 공원을 자연스럽게 ‘몽마르뜨 공원’이라 이름 붙이게 되었습니다.

6,000여평의 반포배수지 터에 만든 몽마르뜨 공원은 반포와 서초동 일대가 한 눈에 보이는 전망 좋은 곳으로, 조용하고 시원한 휴식공간입니다. 이곳에서 2008년 6월 21일 “제1회 반포 서래 한불 음악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속에 아름다운 축제의 시간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2008. 6.

한국프랑스어문교육학회 회장 김 언 자





Programme de la fête de la musique en français.



순서지-반포4동주민센터-한불음악축제.
















Programme de la fête de la musique en français.

순서지-반포4동주민센터-한불음악축제.